사업자(개인사업자/법인) 개인 입점사 사업자회원으로 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아이디 조회하기 *비밀번호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확인 *상호명 상호명 *대표자 성함 대표자 성함 *사업자주소 사업자주소 *상세주소 상세주소 *세금계산서이메일 *일반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 *담당자 휴대번호(배송 알림톡) 담당자 휴대번호(배송 알림톡) 지원분야 *견적마켓 대형 A3 복합기, 소형 A3복합기, 프린터, 무한 잉크젯, 플로터, 문서세단기 *소모품마켓 용지 토너/잉크 약관동의 이용약관 보기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1. 본 약관은 비교해요(주) 주식회사(이하 회사 라고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이하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유무선 pc통신, 태블릿 pc, 모바일 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이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회사가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 한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는 주체를 말하며, 아울러 ‘www.big-yo.com’ 통해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일반회원(구매자)과 판매회원(판매자)으로 나뉩니다. 1) 일반회원(구매자) :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견적)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 및 견적서비스를 신청하는 자 2) 판매회원(판매자) : 회사에서 제공하는 판매(견적)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 및 견적서비스를 참여하는 자 4) 회원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숫자의 조합 6) 견적서비스 : 일반회원이 필요한 물품과 서비스에 대해 견적을 요청하고, 판매회원이 견적서를 제출하여 매칭해주는 서비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팩스,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 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진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 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등 관계 법령(이하,’관계법령‘ 이라 합니다.)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개정되는 약관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 체결 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적용일자 이전 체결된 계약은 개정 전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받고자 하는 뜻을 회사에게 전달하고, 회사가 여기에 동의한 경우 개정약관을 적용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학원법, 기타 관련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5조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견적관련지원서비스 2) 구매관련지원서비스 3) 매매계약체결 관련 서비스 4)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6)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중단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 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으로 제공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상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 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북구 예정 일시 등을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4. 회사는 판매중개업자로서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와 일부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들 사이에서 발생한 거래와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중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2) 회원 정보의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 불완전한 부분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3.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가입 승낙 안내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의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휴면계정 전화 시 계정 활성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 (ID), 비밀번호, 이름, 중복가입 방지를 위한 본인 인증값(DI), 휴대전화 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는 별도로 저장 및 관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정해진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 내의 메뉴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회원 탈퇴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기록은 사이트 내에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영리목적으로 개인 휴대폰 번호 혹은 개인 홈페이지, SNS 주소 등을 노출하여 우회거래를 유도한 경우 5) 커뮤니티에서 불건전 게시물을 상습적으로 게시하거나, 유사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게시한 경우 6) 사이트 내에서 허위매매·매매조작행위 등 부정 결제 행위를 행하는 경우 7)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8)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이하“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약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견적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 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하거나 회원이 제공한 휴대폰번호에 알림톡 등 전자적 안내방법으로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 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 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청약 시에 제공 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 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 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 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 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3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구매계약 체결 및 대금결제 1) 상품의 구매계약 구매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구매회원이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상품·서비스를 구매 후 구매회원이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동의 없이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배송 1. 배송기간은 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판매자에게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3.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간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취소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지 전까지 구매를 취소 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회원이 결제를 완료 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 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 완료됩니다. 배송준비 상태에서 취소신청한 때에 이미 상품이 발송된 경우에는 발송된 왕복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4.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와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 계좌 환불됩니다. 제17조 반품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의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 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관련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사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3.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예를 들어, 단순변심 :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 판매자부담 등) 4. 반품 신청 시 판매자에게 반품사유에 관하여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 니다. 5.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환불됩니다.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와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 계좌 환불됩니다. 6. 반품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교환 1.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 합니다 제19조 환불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카드결제와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 계좌 환불됩니다. 제20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21조 견적서비스의 이용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의 물품·서비스 계약 또는 매매를 위한 중개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중 어느 일방을 대리, 대행하지 않습니다. 3. 구매회원이 견적·구매를 최종 확정(요청)하면 최종 판매회원에게 구매자 정보(이름, 상호, 연락처, 주소)가 이관됩니다. 5. 구매회원은 판매회원과 직접 계약을 체결합니다. 6. 판매회원과 계약 후 발생한 분쟁 또는 불만 사항은 원칙적으로 거래 당사자 간 협의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제4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22조 이용자 관리 1.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저작물 책임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쇼핑웹진, 상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단, 법률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또는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구매한 물품에 대한 단순불만 등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G마켓 또는 모바일G마켓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쇼핑웹진, 상품평, Q&A등 각종 게시물에 대해 회원의 사전이용 허락을 받고 G마켓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금지행위 1. 직거래 1)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경매 부정행위 1) 회사는 공정한 경매의 진행을 위하여 허위입찰이나 상습적인 낙찰취소, 경매 물품 구매 후 반품, 입찰방해, 낙찰가격 조작 등 일체의 불공정한 경매 부정행위를 금합니다. 2) 회사는 경매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입찰취소 처리를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입찰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G마켓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동의 제1조(목적) 비교해요(주) 주식회사는 (이하‘회사’라고 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기간 및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고지하고 동의 받은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 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견적서 정보제공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항목 등)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필수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이용목적 분류 수집이용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식별> - 회원가입 -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 상담 및 부정거래 기록 확인 - 본인 여부 확인 - 이용자의 상품 및 서비스 이용실적 정보 -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용자 식별 - 서비스 이용내역에 대한 상담 및 민원처리 필수 [구매회원] 휴대전화번호 ,이메일,기기고유번호(UUID, SSAID),닉네임, 이름, 성별,생년월일,비밀번호(이메일로 가입시) SNS계정정보 (카카오, 네이버계정으로 가입시), CI, DI, 서비스 관련 선택 정보(주소) [개인 판매 회원] 주민등록번호(부가가치세법 제 32조에 따른 세금계산서 발행), 계좌번호, 은행명, 프로필 관련 선택 정보(경력·이력 사항, 학력 사항, 자격증 및 증명서 자료 등) [기업 판매 회원] 기업형태, 회사명, 사업자등록정보(사업자번호, 사업자유형, 대표자명,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 세금계산서 이메일, 은행계좌 정보, 통장사본) [서비스 이용 및 부정거래 기록 확인]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접속IP정보, 기기모델명,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ID, 광고식별자, 불량 이용기록, [공통] 고객센터 상담 서비스 이용 기록(음성 녹취) - 회원탈퇴 시 또는 계약만료 시까지 - 내부 방침에 따라 보존 할 필요가 있는 경우 고지 기간까지 보유 -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유 -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정보 (ID, 불량 이용 기록)는 탈퇴DB에서 6개월 후 삭제 -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3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주문/ 결제> -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 배송/계약사항 및 주문내역 안내 등 - 부정이용 관리∙방지 필수 거래내역 PG(결제대행업체) : PG사 수집 및 저장하고 있으며, 회사는 PG사에서 제공하는 거래 내역만 제공받음 신용카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무통장입금 : 은행명, 입금자명 현금영수증발급정보 : 휴대폰 번호,현금영수증카드정보,주민(사업자) 번호, 이메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 보관 <배송> 필수 수취인정보 : 성명, 연락처, 주소 <취소/환불을 위한 대금지급>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1:1 문의상담>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상담완료 후 3년 <마케팅> - 회원대상 마케팅 - 맞춤형 정보 제공 -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 이름, 이메일, 연락처(휴대폰 번호), 성별, 기타 서비스 이용, 거래기록, 직업 및 비즈니스 분야, 경력 년수 이용기간 만료, 이용동의 철회 시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제3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1.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웹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 게시판, 이벤트 응모 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이용자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할 수 있으며, 동의 버튼을 클릭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및 거부에 과한 상황 회사는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상품(서비스) 판매업체 전자상거래 계약 이행 서비스 제공 의뢰인 확인 고객 상담 등 [필수제공] 닉네임 [배송상품의 경우] 배송지 주소, 수령인, 연락처 등의 배송 시 필요 정보 [세금계산서 발행 시]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 달성 후 파기 (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 보관)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제7조, 회원과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방법 1.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합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 할 경우 회원자격 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대리인은 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여 정당한 대리인 여부를 입증해야 합니다. 3.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4.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정보통신망법」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 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됩니다. 3. 내부 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경우 - 회사와 이용자 간 민원, 소송 등 분쟁 과정 중 법률로 정한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 : 분쟁 해결 시까지 보관 후 파기 - 회사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 받은 기간까지 보관 후 파기 - 정산이 남아있는 경우 : 정산 종료 시까지 보관 후 파기 -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 별도 분리 보관 또는 파기 ※ 부정이용: 부정이용은 아래의 경우를 의미합니다. - 법령 또는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기타 회사,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공서양속을 해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부정이용에 대한 보존 항목: ID,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부정거래 사유, 탈퇴 시점의 회원 상태 값 등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기술적 조치와 함께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합니다. 2)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조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개인정보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며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5)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민원처리부서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서명:최혜림/ 직책: 경영지원부/ 연락처 : 이메일 :cs@bigyo.com 2. 민원처리부서(고객센터) 전자우편 : cs@bigyo.com 전화번호 : 1661-1636 3. 기관정보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제11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당사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개별 고지할 것입니다.